유튜버 소개, 힐링 미국 자동차 디테일링

  미국에서 부업 겸 어려운 분들에게는 무료로 자동차 디테일링을 해주시는 유튜버 세차요정 밋돌새님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상상 이상의 더러운 차량을 새차처럼 깨끗하게 만드는 영상을 보시고 함께 힐링되는 느낌을 받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 세차요정 밋돌세

밋돌세님 기본 소개

◇ 부산 출신, 미국 교포

◇ 눈높이 영어로 시작(밋돌새 영어 비법 : 재미있고 꾸준하게)

◇ 미국 대학에서 경영분석학 전공

◇ 골드만 삭스에서 근무(과도한 업무로 퇴사)

◇ 현재 항공사진 센서 회사 재무팀에서 근무 중

◇ 자동차 세차 디테일링을 취미로 시작하여 부업으로 진행

◇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세차 의뢰를 받음

◇ 밋돌새 이름은 19살 군대 생활 중에 쾌활하고 명랑해서 얻은 애칭(미친 돌아이 새X)

밋돌새 유튜브 현황

◇ 유튜브 가입일 : 2020년 10월 4일

◇ 유뷰트 조회수 : 약 5천 만회

◇ 유튜브 구독자 : 약 27.6만 명

◇ 최고 조회수 : 267만 회(21년 된 극악의 상태 미니밴 10시간 끝장 실내 세차)

평균, 주 1회 정도 업로드

유튜브를 시작한 계기

▶ 첫째, 하고 싶은 것과 잘하는 것을 못하고 살았던 삶의 스트레스를 계기로 하고 싶은 것과 잘하는 것으로 사람들과 공유하고 교감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시작

 

▶ 둘째, 오랜 객지 생활로 어린 시절 추억을 공유하고 교감할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영상을 통해 어린 시절 추억을 재미있게 교감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시작

 

▶ 셋째, 와이프 출산으로 맞벌이 등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작

유튜브 취지

▶ 첫째 : 자동차 디테일링에 대한 소개와 차량이 깨끗해지는 과정에서 함께 힐링

 

▶ 둘째 : 미국 문화를 소개하면서 서로 다름을 이해하자는 취지에서 만든 채널

채널 내용 및 영상 소개

 

유튜브 채널 세차요정 밋돌새 소개 사진
세차요정 밋돌새 유튜브 영상 링크

참신하고 의미 있는 주제

▶ 요즘 유튜브 영상들을 보게 되면 남의 주제를 그대로 베끼기만 하거나 정말 말도 안 되는 가짜 뉴스를 유포하는 등의 심각한 폐해를 끼치는 채널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가끔은 주제도 참신하고 내용도 따뜻한 가치 있는 채널들도 보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채널은 얼마 전에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발견한 영상입니다.

 

▶ 일단 자동차 디테일링이라는 주제가 참신했습니다. 일반적인 디테일링 소개가 아니라 부업 겸 어려운 상황에 처한 분들이나 좋은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무료로 실내 세차를 해주는 내용입니다.

 

▶ 공개는 하지 않지만 유료도 대부분 일반인들이 쉽게 서비스받을 수 있는 금액으로 미국 평균 가격에서 한참 아래 수준이라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기본적인 평균 서비스 가격이 14~30만 원 정도이고 보통 60~70만 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 작업이나 영상 촬영은 주말을 이용해서 하는데 대당 8~10시간 정도 소요되는 중노동이라고 하며, 영상 편집도 준비시간을 제외하고 15~20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 만드는 것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그리고 무엇보다 유료(저가)든 무료 서비스든 자신의 재능으로 힘든 상황에 처한 어려운 분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함께 나눈다는 것이 정말 가치 있는 채널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영상 마지막 부분에서 고객과 나누는 일상 삶의 소소한 대화도 따뜻합니다.

 

▶ 자동차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국 및 미국 자동차의 역사나 평가, 세차 같은 좋은 정보도 공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차 장비도 참고해 보세요.

채널의 재미와 힐링

성대모사 등의 재미

▶ 밋돌세님은 어릴 적부터 사람들을 웃기고 즐겁게 해주는 것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상 중간에 구수한 경상도 사투리와 함께 영화나 연예인 등의 성대모사를 많이 하시는데 좋아하시는 분도 있지만 싫어하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 개인적으로 재미도 있긴 하지만 같은 내용이 반복되는 부분이 많아서 사실 반반입니다. 그렇다고 악플을 달만한 내용이 있는 것도 아닌데 입에 담지도 못할 악플을 다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 왜 그리 심사가 뒤틀려 있는 것인지 싫으면 그냥 안 보면 될 일인데 정말 악플 다는 사람들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채널의 취지에서도 설명하지만 서로 다른 것을 조금 이해하려고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직접, 간접힐링

▶ 영상을 보시면 상상을 초월할 만큼 몇몇 미국인들의 차량 내부가 심각한데, 디테일링 전후의 비교 영상을 보시면 내 자신이 말끔하게 힐링되는 간접적인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그래서인지 영상들이 매번 비슷한데도 중독성이 있습니다.

 

▶ 영상을 통해 봐도 힐링을 느끼는데, 직접 서비스를 받는 고객들은 말할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실제 영상 끝에 고객 반응이 나오는데 감탄사를 연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국과 다른 미국 문화

자동차 개념과 문화 차이

▶ 영상에 나오는 차량 내부의 상황을 한국 사람들은 이해 못 할 만큼 심각한데, 밋돌새님의 설명을 들으면 조금은 이해가 갑니다.

 

▶ 한국은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고 상대적으로 작은 나라이기 때문에 자동차가 필수품이 아닌데, 미국은 자동차가 생활필수품으로 돈을 모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수중에 있는 돈에 맞게 차량을 구입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소중한 차라는 인식보다도 마트에서 싸게 사서 험하게 신는 운동화 같은 개념이라고 합니다.

 

▶ 자동차 외에도 한국과 다른 미국인들의 삶도 엿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한국보다 출산율이 훨씬 높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보통 5명, 8명, 10명의 자녀를 둔 가정도 여럿 소개됩니다.

 

▶ 갈수록 수입이 고정되거나 줄어드는 반면, 각종 공공요금이나 이자가 늘어나서 빡빡한 한국의 서민 삶이나 미국 서민들의 삶도 마찬가지로 어렵다는 공통점도 보게 됩니다.

밋돌새님의 채널 소개를 마치며

▶ 유튜브 채널 중에는 매일 시청을 하지만 구독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잠깐 재미로 시간을 보내기 위한 채널들인데, 오늘 소개하는 밋돌새님의 채널 같은 경우는 바로 구독을 했습니다. 

 

▶ 타지에서 열심히 사시면서 이웃과 어려운 사람들, 좋은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힐링과 위로를 나누시는 모습이 보기도 좋았고, 매번 비슷한 내용의 영상들이지만 상당한 중독성과 재미가 있었습니다. 특히 힐링되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 27.6만 명의 구독자면 나름 성공하신 것 같은데 아직은 주말을 이용해 혼자 촬영과 영상편집까지 중노동에 가까운 시간을 투자하는 것에 비해 수입은 많지 않다고 합니다. 

 

▶ 유튜브도 궁극적인 목적이 돈을 벌기 위한 것이지만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깨끗한 차량 환경을 만들어 위로와 희망 그리고 건강을 나누는 모습이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채널 같아서 소개를 했습니다. 아울러 힐링은 보너스입니다.

 

▶ 아무래도 한국과는 달리 상상 이상으로 차량 실내가 더럽고 쓰레기장을 방불케 하기 때문에 조작 영상이 아니냐는 의심을 하는 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차량에 대한 한국과 미국의 문화 차이를 이해하시면 조금은 이해가 가실 겁니다.

 

▶ 멀리 타지에서 의미 있는 일을 하시는 밋돌세님께 구독은 하지 않더라도 많은 응원을 보내주셨으면 합니다. 부디 삐딱한 시선으로 악플은 다시는 분들은 없기를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모두들 건강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